본문 바로가기
잡다 리뷰

알뜰폰 후기 (요금제 2배 절약 하는 방법)

by dkssud3 2023. 3. 31.
728x90

처음으로 알뜰폰 개통을 한 후기도 남기면서 알뜰폰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. 요금제가 무척 저렴한 알뜰폰이란 게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, 가격이 너무 저렴하니깐 오히려 거부감이 있었다. 하지만 내가 생각했던 게 정말 편견이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. 아마 많은 분들도 나와 비슷하게 몇 가지 편견을 갖고 있을 거라 생각이 든다.  오늘 이 알뜰폰에 오해를 풀어보겠다.
 
 

-알뜰폰으로 바꾼 이유
-알뜰폰에 대한 편견
-도대체 왜 이렇게 저렴한 건지에 대해
-처음으로 알뜰폰 개통한 후기

 

 -알뜰폰으로 바꾼 이유


결합할인이 묶여있음에도 요금제를 알뜰폰으로 바꾸었는데, 그 이유는 경제적으로 훨씬 합리적이기 때문이다. 기본으로 제공받는 데이터량은 2.5배 많아졌음에도 요금은 절반으로 줄어들었다! 알뜰폰에대해 이것저것 알아보니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았다. 

-알뜰폰에 대한 편견

 
제가 기존에 갖고 있던 알뜰폰에대한 편견은 이러하다.
 1. 엄청 느리고 뭔가 잘 안 되는 거 아니야?
 2. 핸드폰 인증할 때 불편함이 있지 않을까?
 
 
그렇지 않다.
 
실제 사용해 보았을 때 은행, 투자 관련한 금융 어플들도 문제없이 잘되고, 휴대폰 인증 할 때도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.
속도에서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다. 기존에 통신 3사 요금제를 사용할 때와 별다른 불편함은 없었다.
 
 

-그럼 도대체 왜 저렴한 건지

 
통신 3사가 구축해 놓은 이동통신망을 임차하기 때문이다. 그렇기 때문에 품질의 차이도 없고 더 저렴한 가격으로 쓸 수 있는 것이다. 통신 3사의 독점 이슈때문에 정책적으로 빌려 줄 수밖에 없다고 한다. ( 아래 영상 참고했음 )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유튜버분인데 알뜰폰에 대해 쉽게 알려주시니 참고하셔도 좋을 법하다.
 

유튜브 뿅글이님

 
 

-처음으로 개통한 후기

 

 
 알뜰폰은 정해진 약정이 없다. 그렇기에 이벤트로 싸게 나온 요금제가 있으면 이곳저곳 옮겨 다니며  더 싼 요금제로 바꾸는 게 아주 쉽다. 하지만 나는 찾고 옮겨 다니고 이런 게 귀찮고 한 가지에 쭉 정착하는 게 좋아 별다른 이벤트를 하지 않고 계속 이 가격으로 쓸 수 있는 요금제를 선택했다. 전에 쓰던 요금제가 휴대폰 명의랑 요금납부 계좌의 명의랑 불일치해서 개통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. 하지만 과정 자체는 쉬우니깐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다. 아직까지는 전혀 불편한 거 없고 딱히 더 느리다거나 그런 것도 없다.
 

 
그 많고 많은 곳 중에 sk 7 mobile을 선택한 이유는 전에 쓰던 통신사가 skt였기 때문에 그것의 자회사를 선택했다. 나는 LTE안심 (5GB+/1000분)을 선택했었다. 가격은 월 14200원 정도였다.  근데 현재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없는걸 보아하니 며칠 사이에 없어진듯하다.  요금제 회사가 정말 다양하고 꽤 괜찮은 이벤트 진행 중인 곳도 많을 것이니 잘 찾아보시고 합리적이고 가성비 좋은 알뜰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


300x250

댓글